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Study-O

검색 광고 마케터 내용 비교 요약 [13~20기출문제 첨부]

13년도부터 20년도까지의 기출문제입니다

검색광고마케터.zip
8.64MB

 

압축하여 요약한 것이기 때문에 시험에 대한 모든 내용은 아닌 점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카카오 구글 검색광고 내용 비교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 쇼핑 검색광고,

지역 소상공인 광고, 클릭초이스 플러스, 클릭초이스 상품광고

 

검색광고 광고 구조) 계정 -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 소재/키워드

캠페인 유형) 파워링크, 쇼핑 검색, 파워콘텐츠, 브랜드 검색, 플레이스

 

검색광고) PC 검색 결과 파워링크 10개 비즈사이트 5개/ 일부 키워드 파워링크 3개

더보기 영역은 페이지당 최대 25개, 모바일은 키워드별 3 - 5개

네이버 쇼핑은 최대 3개, 브랜드 검색 모바일은 페이지당 최대 5개

ZUM 노출

 

소재 노출방식) 성과 기반 노출 / 동일 비중 노출

광고 제목 15자 설명 45자

입찰가 70원 - 10만 원

키워드별 7단계의 품질지수/ 첫 등록 시 4단계 부여

네이버 대체 키워드 {키워드:대체키워드}

비즈채널은 계정당 총 1000개, 전화번호 유형 50개 네이버 톡톡 5개

광고 노출 제한 IP 최대 600개

 

 

카카오

검색광고 광고 구조) 캠페인 - 그룹 - 소재

PC 검색 포털, 모바일 검색, PC/모바일 콘텐츠

캠페인 유형) 검색 네트워크, 쇼핑 플러스 , 스타일 포커스

Daum Nate Bing Kakao Talk 1 boon

 

캠페인에서 일 예산, 노출기간, 노출 요일/시간 설정

소재 노출 방식) 랜덤 노출 / 성과 우선 노출

광고 제목+설명 60자

 

그룹별 7단계의 평가지수/ 첫 등록 시 1단계 부여

와일드 링크 영역으로 최대 5개 추가

프리미엄 링크 영역 최대 6개

카카오 대체 키워드 <키워드:대체 키워드>

1개의 계정당 100개의 광고대상

광고 노출 제한 IP 최대 500개 사이트 최대 500개

 

 

구글

계정 -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 - 키워드

검색 도달 범위 확장검색 > 변형 확장검색 > 구문 검색 > 일치 검색

키워드별 1-10점의 품질평가지수/ 첫 등록 시 (-) 부여

최대 4개 노출

구글 대체 키워드 {KeyWork:대체키워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