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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nalytics Study-O/Google Analytics 실습

[Google Merchandise] 전자상거래 보고서 분석 - 제품 실적

전자상거래 제품 실적 보고서 


2020.11.01 - 2020.11.29 전자상거래 제품 실적 보고서 

11월 한달간의 기록이기 때문에

후드, 재킷, 조거 팬츠, 맨투맨(sweatshirt)과 같은 시즈널 제품

수익의 상위권을 차지했다

 

1번 상품 Google Zip Hoodie의 상품 수익은 $876.00로

11월 한 달간의 전체 상품 수익 중 10.39%를 차지한다

순 구매수는 13번과 구매 수량은 15개로

한 번의 구매당 하나를 사는 사람이 대부분임을 알 수 있다

 

반면 9번 식기 상품의 경우 수익은 $165로 전체 수익의 1.96%를 차지했지만

순 구매수 2와 구매 수량 11로 한 번의 구매에 약 5개가 구입된 모습을 보였다

이처럼 한번의 구매에 같은 상품을 한 개 이상 사는 제품들은

식기(9번), 피규어(16), 텀블러(17), 

토트백(23, 25번), 펜(32번), 스티커(39번)와 같이

문구와 생활용품 카테고리인 것을 알 수 있다

실제로 위와 같은 상품들이 의류보다 굿즈라는 특성이 더 강하기 때문에

선물용, 소장용, 디스플레이용 등 여러 번의 구매가 일어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카테고리의 구매 특성을 살려서

이벤트성으로 제품을 번들로 묶어 메인 페이지에 배너 노출을 시킨다거나 

상품 페이지에서 번들 특가를 통해 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면더 많은 판매를 기대해볼 수 있다

 

다음으로 보고서의 특이점을 살펴보자면

모든 제품들의 장바구니-세부 정보 비율이 0%인 점이다

즉 상품 세부정보를 본 제품 중 단 하나의 제품도 장바구니에 담지 않았다는 소리가 된다

더욱 이상한점은 이와는 정반대로 1번 제품, 5번 제품처럼

100%를 훨씬 넘는 구매-세부정보 비율을 가진 제품도 존재한다는 것이다

 

650%와 800%와 같은 구매-제품상세 수치는 오류가 아닌

상품 구매 과정의 특성이 반영된 모습이라고 볼 수 있다

구글 머천다이즈의 경우 상품카드를 클릭하면

제품 상세 보기 혹은 바로 장바구니에 담기 옵션을 고를 수 있다

이러한 상품 구매 과정이 0%의 장바구니-세부정보 비율과

100%가 넘는 구매-세부정보 비율이라는 조합을 만들어낸 것이다

 

구글 머천다이즈 제품 카드 클릭 시 add to cart 혹은 view product의 선택지가 있다

 

 

2020.11.01 - 2020.11.29 전자상거래 제품 실적 보고서 11위 - 20위
2020.11.01 - 2020.11.29 전자상거래 제품 실적 보고서 21위 - 29위
2020.11.01 - 2020.11.29 전자상거래 제품 실적 보고서 31위 - 40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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