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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 알아보기 - 키워드 입찰 연습

기본 입찰 전략 예시 테이블

ROI 액션 비율 
ROI 150% 상향 입찰 15%
ROI 100% - 149% 상향 입찰 10%
ROI 80% - 99% 입찰 유지 -
ROI 60% - 79% 하향 입찰 -5%
ROI 40% - 59% 하향 입찰 -7%
ROI 20% - 39% 하향 입찰 -10%
ROI 1% - 19% 하향 입찰 -13%
ROI 0% 하향 입찰 -20%

효율에 따라서 입찰가를 선택한다고 했을 때 

목표 ROI 100% 미만인 ROI 80% - 99% 부분까지는 입찰을 유지하는데

이는 지금 당장의 키워드 ROI가 100%가 아니더라도

추후 효율 향상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입찰 하향은 아닌 유지를 고른다

 

또한 예시에서 키워드 삭제라는 대신 입찰가 하향만이 설정되어 있는데

이는 ROI 효율이 낮더라도 완전한 0%가 아니라 매출이 생기고 있다면

해당 키워드는 최종 목표에 기여를 하는 키워드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각 키워드들의 지표에 따라 다르겠지만 목표 ROI 100%에 큰 타격을 미치는 것은 ROI 0%인 키워드 하나일 수도 있다

즉 ROI 99% - 1%까지는 각자 큰 매출은 아니더라도 꾸준한 기여를 하고 있기 때문에

순차적으로 입찰 비중이 설정됐다

 

다룬로드한 키워드 보고서

ROI에 따라 ROI단계, 카테고리, 액션, 최종적으로 조정 입찰가가 변경된다

ROI필드에서 사용자 지정 필터를 통해 ROI가 150% 이상인 필드만을 고르고

처음 설정한 입찰 전략을 복사 붙여 넣기 한다

 

사용자 지정 필터를 통해 ROI 구간을 나눈다
입찰 전략 필드 값을 그대로 복사한다

처음과 마찬가지로 사용자 지정 필터를 통해 각 구간을 지정하고 

입찰 전략을 복사 붙여 넣기 한다

 

 

그렇게 된다면 각 키워드마다 ROI 단계, 액션, 조정치가 입력이 된다 

이후 조정 입찰가 입력을 위해 수식을 입력하는데

=ROUND(현재 입찰가 *(1+조정치),-1)을 해준다 

ROUND(  ,-1) 함수를 쓰는 이유는 키워드 입찰은 10원 단위로 가능하기 때문에 조정된 입찰가를

10의 단위로 반올림해주기 위해서다

 

입찰가 조정을 위한 함수

 

조정 입찰가에서 #value!, 없는 값으로 나오는 필드는

입찰가를 유지할 키워드들이기 때문에 필드를 지워도 괜찮다

 

 

마지막으로 키워드 확장 때와 비슷하게 현재 조정 입찰가 필드에 입력된 값은 숫자가 아니라 함수이다

키워드 도구에서 함수는 적용 불가이기 때문에 조정 입찰가를 복사 후 값 붙여 넣기를 통하여

필드 값을 함수가 아닌 숫자로 바꿔준다

이런 식으로 정해둔 입찰전략을 통해 키워드 입찰가 관리하기가 유용해지며

입찰 자동화까지 적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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