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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 광고 Study-O/SNS 광고

Facebook 마케팅 알아보기 - 페이스북 자산 관리전에.. 비즈니스 설정부터

이미 두 차례 정도 페이스북 광고와 캠페인 구조에 대해서 작성을 했는데, 

페이스북 광고 및 다양한 자산을 편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관리자라는 도구를 사용해야 한다

비즈니스 관리자는 여러 개의 광고 계정과 페이지 권한을 관리하는 중앙 도구이며

운영자라면 타인에게 권한을 선택하여 부여해줄 수 있다

보통 하나의 브랜드에서 a상품과 b상품마다 별도의 광고를 집행한다거나

온라인 사업부와 오프라인 사업부가 별개의 페이지 및 액세스를 가지고 있거나

결제 수단 별로 다른 목표 확인비즈니스 수준에서의 인사이트 보고서를 확인하고 싶다면

비즈니스 관리자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 새로 만들기 및 오류 해결


우선적으로 business.facebook.com 혹은 검색창에 "비즈니스 관리자 개요" 검색 후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랜딩페이지로 떨어지는데 계정 만들기를 클릭하면

비즈니스 이름, 사용자 이름, 이메일 입력란이 나오고 정보를 입력하게 된다면 계정이 만들어졌다는 팝업이 뜬다

 

 

비즈니스 관리자 페이지

 

사실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을 만드는 것은 하나도 어렵지 않지만

비즈니스 관리자를 처음 만드는 것이라면 다양한 오류 문구가 뜨면서 생성을 못하는 상황이 많다

비즈니스 인증 혹은 본인 인증을 하지 않은 경우가 가장 흔한데

그럴 때는 1) 페이스북 비즈니스 고객 센터에서 "인증"을 검색한 후 가이드를 따라가거나

2) 광고 관리자(facebook.com/adsmanager) 접속 시 광고를 집행할 수 없습니다와 같이

빨간색의 에러 문구가 뜨는 상태에서 문제 해결하기를 통해 인증을 하면 되며

3) 광고 관리자에서 계정 품질을 검색 후 계정 문제를 해결하면 된다

 

보통의 경우 주민등록증, 여권과 같은 본인 확인 문서의 사진을 찍어 업로드하면 일주일 내에 본인인증이 완료되어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 생성 및 광고 집행이 가능하게 된다

 

사진과 같이 빨간색 마크의 오류가 뜨는 경우가 많다
비즈니스 설정 > 계정 품질
비즈니스 고객 센터

 

 

 

비즈니스 관리자 사용자 추가하기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을 생성했다면 프로필을 비즈니스 계정으로 바꿔준 후

도구 더보기, 비즈니스 설정을 클릭해주면 다양한 페이스북 자산 및 계정을 연동해주고

계정마다 자산을 할당해줄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난다

 

 

우선, 사용자 카테고리에서 사람을 클릭한 후 추가를 눌러준다면 다양한 페이스북 계정을 

비즈니스 관리자에 추가할 수 있다

 

사람 추가 페이지

 

원하는 계정의 이메일을 적은 후 직원 액세스 혹은 운영자 액세스를 부여할 것인지 정해야 하는데

직원 액세스는 할당된 계정과 도구에서 작업이 가능하다면, 

운영자 액세스는 사람, 계정, 도구 등을 추가하고 설정 및 할당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추가로 세부 옵션에서 추가 역할 담당을 정할 수 있는데, 재무와 개발자로 분류가 된다

 

역할 할당 페이지

 

초대하는 계정에게 어떤 역할을 부여할지 정하고 난다면

액세스를 할당할 자산을 정할 수 있다

 

누군가를 초대하기 전 비즈니스 관리자에 페이지, 광고 계정, 픽셀과 같이 자산들을 연동시켜놨다면

아래의 이미지에 연동된 자산이 뜨게 되고 어느 자산의 액세스를 할당할지 선택할 수 있다

만약 연동시킨 자산이 없다면 초대하기를 눌러 건너뛰어도 괜찮다

 

초대를 받은 사람에게는 입력한 주소로 이메일이 발송되며 이메일에 적힌 안내를 따라 접속하면 된다

받은 사람의 초대 수락 여부는 사람 페이지에서 "대기 중" 문구로 알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초대 취소 등 권한 수정이 가능하다

 

액세스 할당 페이지
초대 완료 팝업

 

 

 

비즈니스 관리자 자산 연동하기 (페이지와 광고 계정)


계정 단에서 페이지를 추가 할 때면 페이지 추가, 액세스 권한 요청, 새로 만들기 옵션이 존재한다

예전 글에서 만들어둔 페이지가 있기 때문에 페이지 추가를 클릭해보면

페이지 이름을 검색하는 창이 나온다

검색을 하면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페이지가 최상단에 노출되기 때문에 페이지 검색은 어렵지 않다

 

 

내 소유의 마케팅 스터디오 페이지가 최상단에 노출된다

 

페이지를 연동하면 페이지에서 사람 추가, 혹은 사람 메뉴에서 자산 할당을 통해

페이스북 계정과 페이지를 서로 연동할 수 있으며, 콘텐츠 게시, 인사이트 보기와 같이

페이지에 대해 부분적인 액세스 혹은 전체 관리 권한을 설정할 수 있다

 

사람에게 자산 할당 및 권한 설정
페이지에 사람 추가 및 액세스 권한 설정

 

광고 계정은 광고 캠페인, 세트, 크리에이티브들로 구성되어있으며

하나의 부서, 상품 등 결제 수단이 연동된 상태이다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facebook.com/adsmanager)에 접속하면 볼 수 있는 것이 광고 계정에 대한 정보이다

 

2021.04.05 - [검색광고 Study-O] - Facebook 마케팅 알아보기 - 페이스북 광고의 시작, 자산과 최적화

 

Facebook 마케팅 알아보기 - 페이스북 광고의 시작, 자산과 최적화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 다루는 설정 대부분을 요약해놓은 글입니다 각 설정별 중요한 부분(픽셀, 예산 입찰)은 추후 개별의 글로 설명할 예정이기 때문에 해당 글은 참고용, 쑥 훑어보고 알

learn-test.tistory.com

 

페이지 추가와 비슷하게 광고 계정 추가에도 광고 계정 추가, 액세스 권한 요청, 새로 만들기가 존재한다

광고 계정 추가를 클릭한다면 광고 계정 ID를 입력하면 되는데, 

계정 ID의 경우 광고 관리자 페이지의 계정 개요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 광고 계정 확인

 

광고 계정을 새로 만드는 경우 계정 이름과 시간대 통화를 설정해준 후

생성될 계정을 누구에게 할당하며 어느 정도의 권한을 부여할 것인지 정하게 되는데

부분적인 액세스는 광고 보고서, 캠페인 수정, 광고 수정으로 나뉜다

 

 

이후 가장 중요한 결제 수단과 결제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결제 정보를 추가하지 않는다면 광고 집행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설정해줘야 하는 부분이다

 

결제 정보 입력 창

 

비즈니스 관리자의 비즈니스 설정을 통해 자산을 연동한 후 사람들에게 할당을 시킨다면

아래와 같이 어느 자산이 누구에게 할당됐는지를 한눈에 확인 및 관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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