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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nalytics Study-O/Google Analytics 실습

[Google Merchandise] 잠재고객 보고서 분석

Google Merchandise 잠재고객 보고서 개요


사용자와 신규 방문자, 재방문한 사용자

2020.10.02부터 10.08까지 사용자는 11,565명

그중 신규 방문자는 9,847명

따라서 재방문자는 1,718명

 

이탈률

40.67% 이탈률은 11,565명 중 40.67%,

대략 4704명 정도가 한 페이지를 본 후 나간다

 

세션수와 세션당 페이지 수 및 평균 세션 기간

14,358의 세션 수, 74,725의 페이지뷰 수, 세션당 페이지뷰 5.20

사용자가 페이지를 볼 때 약 5페이지를 본다

 

평균 세션 시간

3분 16초의 평균 세션 시간, 세션당 페이지 뷰 수 5.20

3분 16초간 5페이지를 본다고 하면

1페이지당 39초 사용한다

 

 

 

타임 이벤트 시간대 예측


2020.10.02부터 2020.10.08의 시간별 사용자 수 보고서

 

요일 별 사용자가 가장 많은 시간대

날짜 (요일) 시간 (사용자 수)
20.10.02 (금) 10:00 (164명)
20.10.03 (토) 10:00 (70)
20.10.04 (일) 08:00 (88)
20.10.05 (월) 11:00 (189)
20.10.06 (화) 11:00 (160)
20.10.07 (수) 16:00 (210)
20.10.08 (목) 09:00 (160)

 

이번 주만 유독 오전의 시간대(10시~11시)에 몰린 것인지 확인하기 위해 전 주와 비교,

결과는 두 그래프가 비슷하게 움직인다

반면 저번 주(주황)와 유독 차이나는 날짜가 10월 07일

(9월 30일의 피크 타임 11시, 10월 07일은 16시)

(10월 6일의 경우 최고 사용자수의 차이는 나지만 둘 다 고점은 11시였다)

 

 

10월 6일 - 9월 29일 비교

 

10월 7일 - 9월 30일 비교

사용자 수로만 봤을 때, 이번 주 예외였던 수요일 16시를 제외한다면

구글 머천다이즈의 경우 사용자가 많이 몰리는 시간대인

10시~11시에 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과거 데이터를 통한 사용자 수 추정


이번 주의 데이터를 저번 주와 비교하여 타임 이벤트 시간대를 설정했다 

비슷하게 과거 데이터를 사용하여 다음 주의 사용자 수 예측한다

 

예시) 9월 20일 - 9월 22일(현재까지 모인 데이터)

9월 13일 - 9월 19일 (과거의 데이터)

저번 주의 사용자수와 지금까지의 사용자 수가 비슷한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9월 23일부터 9월 26일까지 사용자 수도

9월 16일부터 9월 19일의 사용자 수 추이를 따라가지 않을까?

 

9월 13일 - 9월 19일의 데이터와 9월 20일~9월 26일의 데이터를 비교

16일부터 19일까지 6036명의 사용자 수

23일부터 26일까지 6463명 사용자 수

두 그래프가 비슷한 흐름을 보인다

 

 

실제로 웹사이트, 쇼핑몰의 경우 홈페이지 리뉴얼, 시즌오프,

한정 판매 같이  변화가 없다면 사용자 수는 크게 달라지지 않는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10월 10일부터 10월 14일까지

약 8700~9100명의 사용자 수 가 있을것이라고 예측을 할 수 있다

(10월 3일부터 7일까지 총 사용자 수 895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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