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콘텐츠 보고서 개요
경로) 행동 > 사이트 콘텐츠 > 모든 페이지
잠재고객 보고서가 홈페이지 사용자의 행동에 초점이 맞춰진 보고서라면
사이드 콘텐츠 보고서는 웹사이트의 각 페이지를 기준으로 작성이 된 보고서
페이지뷰 수와 방문수
10월 9일부터 10월 15일까지 총 페이지 뷰 수는 72,491(순 페이지뷰 44,694)
방문자수가 14,048, 이 중 6,009명 즉 43% 정도가 구글 머천다이즈의 홈(/home)으로 접속한다
이탈률과 종료율
대신 /home의 이탈률도 38%로 가장 많으며 종료율 또한 37%이다.
(이탈률은 접속한 페이지에서 이동 없이 끄는 것,
종료율은 페이지를 옮겨 다니다가 마지막으로 종료한 시점)
방문수가 많지만 이탈률, 종료율이 많은 /home에서
사용자를 잡아두어 구매로 이어지게끔 만드는 것이 좋다
보고서와 고급 검색을 통한 이벤트 카테고리 선정
구글 머천다이즈 7개의 카테고리
옷(/apparel) 가방 (/bags)
컵 (/drinkware) 전자제품 (/electronics)
액세서리 (/accessories) 사무용품 (/office)
브랜드 용품 (/shop+by+brand)
많은 페이지 중 카테고리 페이지만을 보기 위해 고급 검색
페이지 정규 일치 google\+redesign
url에 들어가는 +를 GA에서 정규식 표현이 아닌
url의 한 부분으로 인식시키기 위해 역슬래시(\)를 이용한 조건을 설정한다
조건에 따라 검색을 했을 때 카테고리 페이지만이 아닌 다른 페이지도 검색이 된다.
이를 제거하기 위해 고급 검색 조건을 추가시킨다
페이지 정규식 일치 (/apparel$|/bags$| ...(생략)... |/shop\+by\+brand$)
각각 카테고리 명으로 끝나는 페이지 데이터만을 추출하여
카테고리 페이지 정보만 표시가 되게 한다
정규식 &와 |, 그리고 \를 사용
추가로 각 요일마다 페이지뷰 수 가 많은 카테고리를 보려면
보조 측정기준에서 요일 이름을 선택하여 각 카테고리의 요일별 데이터를 볼 수 있다
전체 요일(월~금)의 데이터가 아닌, 특정 요일의 데이터만을 보고 싶다면
고급 필터에 요일 이름 조건을 추가하여 보는 방법이 있다
1주일간 모든 요일에서 옷(/apparel)의 페이지뷰 수가 가장 많았으며
이와 비슷하게 10월 동안에도 옷이 페이지뷰 수 우위를 가져갔다
그 뒤로 가방과 물병/컵이 뒤따른다
페이지 뷰를 기준으로 봤을 때 옷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10월 이벤트를 생각해 볼 수 있다
만일 각 요일마다 페이지뷰 수가 가장 많은 카테고리가 달랐다면,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요일별 다른 카테고리 세일을 진행할 수도 있다
또한 10월 기준 옷 카테고리의 페이지뷰 수가 많은 것을 고려했을 때
고급 조건을 아래와 같이 적용하여
옷 카테고리 중 남성복, 여성복, 유아복을 특정 지어 이벤트를 실행할 수도 있으며
그중에서도 많은 비중을 차지한 상품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구상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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