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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nalytics Study-O/Google Analytics 실습

[Google Merchandise]사이드 콘텐츠 보고서 분석 - 2(종료율)

사이드 콘텐츠 보고서 - 1 "페이지 뷰"를 통한 이벤트 카테고리 설정

 

2020/10/17 - [Google Analytics Study-O/Google Analytics 실습] - [Google Merchandise]사이드 콘텐츠 보고서 분석 - 1(페이지 뷰)

 

[Google Merchandise]사이드 콘텐츠 보고서 분석 - 1(페이지 뷰)

사이드 콘텐츠 보고서 개요 경로) 행동 > 사이트 콘텐츠 > 모든 페이지 잠재고객 보고서가 홈페이지 사용자의 행동에 초점이 맞춰진 보고서라면 사이드 콘텐츠 보고서는 웹사이트의 각 페이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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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와 종료율을 통한 문제 페이지 발견


이탈률과 종료율 차이

이탈률은 방문 페이지에서 추가 탐색 없이 사이트를 떠날 때

종료율은 유입된 페이지와 종료한 페이지가 다를 때

 

구글 머천다이즈 페이지들의 평균 종료율이 19.99%인 것을 감안하여

고급 설정을 종료율 19% 초과로 설정

종료율 19% 초과만을 조건으로 설정하면 200페이지가 넘는 결과가 나오기에 

추가적인 조건으로 페이지뷰 수 1,000 이상을 설정

고급 필터 설정 후 페이지뷰 순 결과
고급 필터 설정 후 종료율 순 결과

/home은 메인 페이지 겸 시작페이지이기에

페이지 뷰 수가 가장 많고 그만큼 종료율도 가장 높게 잡힌다

 

/google+redesign/는 상품 페이지들을 나타내는데

이는 상품이 사용자들 맘에 안 들거나 가격이 비싼 경우일 가능성이 높다

 

이 외에 종료율이 높게 잡히는 /signin, /basket, /asearch

각각 로그인/회원가입, 장바구니, 검색창을 나타낸다

 

회원가입/로그인 창의 종료율이 높은 것은

사용자가 로그인 혹은 가입하는 과정을 불편하게 여기는 경우이다

지속적인 점검이 필요하며 유저의 편의성을 증대시켜야 한다

자동 로그인, 원클릭 로그인 구매 등이 도움이 될 것이다 

 

검색 페이지의 종료율이 높다는 말은

특정 상품을 찾는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이 없을 경우이다

없는 상품을 만들어 낼 수는 없지만 다른 상품들을 권하고 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

 

구글 머천다이즈 검색 결과 창

 

구글 머천다이즈에서는 찾는 상품이 없을 시 가장 많이 찾은 상품을 보여준다

그렇지만 인기 검색 상품보다 인기 구매 상품, 혹은

찾은 검색어와 비슷한 카테고리에 있는 상품을 보여주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수 있다

 

장바구니 창의 종료율이 높은 것은

상품에 관심이 있어서 우선 담아만두고 페이지를 종료를 하는 경우이다

물론 장바구니에 담아두고 추후에 실제로 구매를 하는 경우도 많지만

그 사이 다른 물품을 보고 마음이 바뀌는 경우도 허다하다

구글 머천다이즈 장바구니 페이지

또한 장바구니를 여러 가지 물품들의 비교창으로 쓰는 사용자들도 많다

똑같은 검은색 반팔일지라도 여러 브랜드의 옷을 장바구니에 담아두고

가격, 상품 이미지, 할인율 등을 한번에 비교한다

그렇기 때문에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할인율과 쿠폰 이미지를 보여주어

상품의 가격을 어필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쇼핑몰의 입장에선 사용자를 장바구니에서

결제 완료까지 이끌고 가야만 수익이 나기 때문에

장바구니 페이지의 종료율을 유심히 살펴보고

지속적으로 개선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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