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어정리 Study-O

"ABC 보고서"를 아시나요?

ABC 보고서

Acquisition, Behavior, Conversion의 앞 알파벳을 따온 것이며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의 획득(A), 행동(B), 전환(C) 매트릭스를 뜻한다

획득, 행동, 전환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잠재고객 보고서가 가장 대표적이다

획득 보고서, 행동 트래픽 보고서, 전자상거래 추적과 같은 각 메뉴들의

상세 보고서를 보기 전, 일반적인 개요를 볼 수 있으며

잠재고객의 메뉴들을 통해 여러 가지 인구통계학적 조건(디멘션)과 세그먼트를 설정해서 볼 수 있다

 

ABC 보고서를 읽는 방법은 C-A-B 순으로

전환율을 기준으로 디멘션을 정렬, 분석하고

고품질 고객군(높은 인게이지먼트와 전환을 보인 고객) 선정과 그들이 주로 사용하는 채널을 확인한다

그 후 동작에서 획득 개선을 위한 이탈률 개선, 미디어 믹스 개선, 그리고 랜딩 페이지 최적화 등을 진행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