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어정리 Study-O

"멀티 페르소나"를 아시나요?

Multi Persona 부캐 마케팅

2019년부터 방송계 트렌드로 계속되온 부캐 열풍이 바로

멀티 페르소나의 한 예시이다

 

사전적의미로는 다중적 자아라는 뜻을 가지지만

마케팅 입장에서 본다면 브랜드 이미지를 포지셔닝 시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개인화로인해 사람들마다 여러 라이프 스타일이 파생되었고

이에 따라 아주 다양한 니즈가 발생한다

 

멀티 페르소나는 기업에게 신선한 이미지를 부여하고

색다른 니즈를 찾는 고객군에게 다가가기 때문에  

다방면으로 활동하기 좋은 이유를 만들어낸다

 

실제 부캐 광고를 통해 전환이 더 많이 일어나는가는 광고마다 확인이 필요하겠지만

광고의 노출로 인한 브랜드 인지도 및 호감도 상승 효과는 물론

화제성을 통한 추가적인 마케팅과 프로모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아주 매력적인 방법이다

 

 

 

'용어정리 Study-O' 카테고리의 다른 글

"ABC 보고서"를 아시나요?  (0) 2020.12.09
"어트리뷰션 윈도우"를 아시나요?  (0) 2020.11.18
"톤 앤 매너"를 아시나요?  (0) 2020.11.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