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어정리 Study-O

Google Analytics/ Online Marketing 단어 설명 - 2

CPC, CTR, eCPM, Impression 등 단어가 익숙하지 않다면?

아래 링크 글 먼저 읽어보기

이전글 : Google Analytics/ Online Marketing 단어 의미 정리 - 1

2020/08/30 - [용어정리 Study-O] - Google Analytics/ Online Marketing 단어 설명 - 1

 

Google Analytics/ Online Marketing 단어 설명 - 1

CPC (Cost per Click) 광고링크 클릭 횟수당 계산되는 광고'비용' PPC (Pay per Click) CPC와 같은 개념으로 광고링크 클릭 횟수별로 비용이 부가되는 광고'방법'  - 1,000원의 'CPC'를 가진 'PPC'광고 캠페인 CP..

learn-test.tistory.com

 

CPC, CTR, eCPM의 관계


많은 사업 분야에서 마케팅, 온라인 광고 지표로 사용되는 3가지

CPC, CTR, CPM 그리고 CPM에서 이어지는 eCPM

 

CPC 공식 = 광고비용 / 클릭수

클릭수 = 노출횟수(impression) * CTR 즉 광고 노출 대비 실제 클릭 수

→ CPC = 광고비용 / (노출횟수 * CTR)

 

eCPM 공식 = (총 광고 수익 / (노출횟수 * 1000))

총 광고 수익 = CPC * 노출횟수(Impression) * CTR

= 노출횟수(Impression) * CTR * CPC * 1000 / 노출횟수(Impression)

eCPM = CTR * CPC * 1000

 

결론적으로 온라인 마케팅의 효과를 나타내는 eCPM의 관리는 필수 요소

높은 eCPM은 낮은 CPC(혹은 다른 비용 방식; CPA, CPI등),

광고 자체의 높은 효과성과 원활한 유저 유입, 운영체제를 필요로 하지만,

 

높은 CTR을 이끌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

 

CPC * 노출횟수(Impression) * CTR/ 노출횟수 * 1000

광고비용 / (노출횟수 * CTR)*노출횟수(Impression) * CTR/ 노출횟수 * 10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