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 보고서
Acquisition, Behavior, Conversion의 앞 알파벳을 따온 것이며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의 획득(A), 행동(B), 전환(C) 매트릭스를 뜻한다
획득, 행동, 전환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잠재고객 보고서가 가장 대표적이다
획득 보고서, 행동 트래픽 보고서, 전자상거래 추적과 같은 각 메뉴들의
상세 보고서를 보기 전, 일반적인 개요를 볼 수 있으며
잠재고객의 메뉴들을 통해 여러 가지 인구통계학적 조건(디멘션)과 세그먼트를 설정해서 볼 수 있다
ABC 보고서를 읽는 방법은 C-A-B 순으로
전환율을 기준으로 디멘션을 정렬, 분석하고
고품질 고객군(높은 인게이지먼트와 전환을 보인 고객) 선정과 그들이 주로 사용하는 채널을 확인한다
그 후 동작에서 획득 개선을 위한 이탈률 개선, 미디어 믹스 개선, 그리고 랜딩 페이지 최적화 등을 진행한다
'용어정리 Study-O'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멀티 페르소나"를 아시나요? (0) | 2020.12.16 |
---|---|
"어트리뷰션 윈도우"를 아시나요? (0) | 2020.11.18 |
"톤 앤 매너"를 아시나요? (0) | 2020.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