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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정리 Study-O

Google Analytics/ Online Marketing 단어 설명 - 1

 

CPC (Cost per Click) 광고링크 클릭 횟수당 계산되는 광고'비용'
PPC (Pay per Click) CPC와 같은 개념으로 광고링크 클릭 횟수별로
비용이 부가되는 광고'방법'

 - 1,000원의 'CPC'를 가진 'PPC'광고 캠페인
CPA (Cost per Action/Acquistion)
PPA (Pay per Action)
고객이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회원가입, 클릭, 영상 재생 등)을 한 횟수당 계산되는 광고 및 그 비용

 - CPC와 PPC는 Click을 기준으로 한
PPA 캠페인이다.
CPL (Cost per Lead)
PPL (Pay per Lead)
고객의 회원가입(정보수집) 횟수당 청구되는 비용 및 광고
 
 - 광고주가 설정한 랜딩 페이지 내에서의
회원가입만
계산되며,
Lead Generation이라고도 불린다
CPV (Cost per View)

비디오 광고(유튜브)에 주로 쓰이며 조회수를 기준으로 비용을 청구하는 광고 방법과 그 비용
PPV (Pay per View)
페이지가 팝업의 형태로 고객에게
보여지는 횟수를 기준으로
비용이 청구되는 광고방법 
CPI (Cost Per Impression)
광고의 클릭 여부와는 상관없이 광고가
웹사이트에 보여지는
횟수에 따라 청구되는 비용

- 1000번의 노출(Impression)을
기준으로 한다
CPM (Cost Per Milli) 
PPI (Pay Per Impression)
CPI의 Impression(노출횟수)/1000을
한 유닛으로 계산한 후

한 유닛 당 청구되는 비용
광고 1,000회 노출당 비용 
(CPM에서 M은 1,000을 뜻한다.)


- CPM 단가가 2,000원, Impression이 
1,000,000이라면

CPM=(1,000,000/1,000)*2000
= 2,000,000원
eCPM (effective Cost Per Milli) 발생 수익을 기준으로 할때 주로 사용되며,
CPM과 CPI와는 다르게 eCPM은
광고의 효과를 따진다

((수익/(광고 총 노출 횟수) *1000)

- 광고 노출의 변화에 따라 eCPM은 CPM보다
높아질수도,
낮아질수도 있다
CTR (Click Through Rate) 광고 노출 수 대비 광고 클릭 횟수

- 광고 클릭 횟수 / 광고 노출 횟수
VTR (View Through Rate) 주로 비디오 광고에 쓰이며
스킵을 하지 않고 광고 전체를 본 횟수

- 스킵하지 않은 광고 / 광고 노출 횟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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