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C (Cost per Click) | 광고링크 클릭 횟수당 계산되는 광고'비용' |
PPC (Pay per Click) | CPC와 같은 개념으로 광고링크 클릭 횟수별로 비용이 부가되는 광고'방법' - 1,000원의 'CPC'를 가진 'PPC'광고 캠페인 |
CPA (Cost per Action/Acquistion) PPA (Pay per Action) |
고객이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회원가입, 클릭, 영상 재생 등)을 한 횟수당 계산되는 광고 및 그 비용 - CPC와 PPC는 Click을 기준으로 한 PPA 캠페인이다. |
CPL (Cost per Lead) PPL (Pay per Lead) |
고객의 회원가입(정보수집) 횟수당 청구되는 비용 및 광고 - 광고주가 설정한 랜딩 페이지 내에서의 회원가입만 계산되며, Lead Generation이라고도 불린다 |
CPV (Cost per View) |
비디오 광고(유튜브)에 주로 쓰이며 조회수를 기준으로 비용을 청구하는 광고 방법과 그 비용 |
PPV (Pay per View) |
페이지가 팝업의 형태로 고객에게 보여지는 횟수를 기준으로 비용이 청구되는 광고방법 |
CPI (Cost Per Impression) |
광고의 클릭 여부와는 상관없이 광고가 웹사이트에 보여지는 횟수에 따라 청구되는 비용 - 1000번의 노출(Impression)을 기준으로 한다 |
CPM (Cost Per Milli) PPI (Pay Per Impression) |
CPI의 Impression(노출횟수)/1000을 한 유닛으로 계산한 후 한 유닛 당 청구되는 비용 광고 1,000회 노출당 비용 (CPM에서 M은 1,000을 뜻한다.) - CPM 단가가 2,000원, Impression이 1,000,000이라면 CPM=(1,000,000/1,000)*2000 = 2,000,000원 |
eCPM (effective Cost Per Milli) | 발생 수익을 기준으로 할때 주로 사용되며, CPM과 CPI와는 다르게 eCPM은 광고의 효과를 따진다 ((수익/(광고 총 노출 횟수) *1000) - 광고 노출의 변화에 따라 eCPM은 CPM보다 높아질수도, 낮아질수도 있다 |
CTR (Click Through Rate) | 광고 노출 수 대비 광고 클릭 횟수 - 광고 클릭 횟수 / 광고 노출 횟수 |
VTR (View Through Rate) | 주로 비디오 광고에 쓰이며 스킵을 하지 않고 광고 전체를 본 횟수 - 스킵하지 않은 광고 / 광고 노출 횟수 |
'용어정리 Study-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트리뷰션 윈도우"를 아시나요? (0) | 2020.11.18 |
---|---|
"톤 앤 매너"를 아시나요? (0) | 2020.11.02 |
Google Analytics/ Online Marketing 단어 설명 - 2 (0) | 2020.08.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