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C, CTR, eCPM, Impression 등 단어가 익숙하지 않다면?
아래 링크 글 먼저 읽어보기
이전글 : Google Analytics/ Online Marketing 단어 의미 정리 - 1
2020/08/30 - [용어정리 Study-O] - Google Analytics/ Online Marketing 단어 설명 - 1
CPC, CTR, eCPM의 관계
많은 사업 분야에서 마케팅, 온라인 광고 지표로 사용되는 3가지
CPC, CTR, CPM 그리고 CPM에서 이어지는 eCPM
CPC 공식 = 광고비용 / 클릭수
클릭수 = 노출횟수(impression) * CTR 즉 광고 노출 대비 실제 클릭 수
→ CPC = 광고비용 / (노출횟수 * CTR)
eCPM 공식 = (총 광고 수익 / (노출횟수 * 1000))
총 광고 수익 = CPC * 노출횟수(Impression) * CTR
= 노출횟수(Impression) * CTR * CPC * 1000 / 노출횟수(Impression)
→ eCPM = CTR * CPC * 1000
결론적으로 온라인 마케팅의 효과를 나타내는 eCPM의 관리는 필수 요소
높은 eCPM은 낮은 CPC(혹은 다른 비용 방식; CPA, CPI등),
광고 자체의 높은 효과성과 원활한 유저 유입, 운영체제를 필요로 하지만,
높은 CTR을 이끌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
CPC * 노출횟수(Impression) * CTR/ 노출횟수 * 1000
광고비용 / (노출횟수 * CTR)*노출횟수(Impression) * CTR/ 노출횟수 * 1000
'용어정리 Study-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트리뷰션 윈도우"를 아시나요? (0) | 2020.11.18 |
---|---|
"톤 앤 매너"를 아시나요? (0) | 2020.11.02 |
Google Analytics/ Online Marketing 단어 설명 - 1 (0) | 2020.08.30 |